상단여백
HOME 뉴스 국내
한반도 평화의 봄을 준비하는 아카데미한국교회 평화통일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 모집

평화통일연대가 2022년 한국교회 평화통일아카데미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4월 27일부터 6월 29일까지(6월 1일은 지방선거일로 제외)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카페효리(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52 명신프라자 4층)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4~5개 모둠을 구성해 모둠별 온라인 모임을 갖고 매 강의에 앞서 강의 주제와 관련해 모둠별 발표가 들어간 게 이번 아카데미의 독특한 점이다. 강의 일정을 보면, 4월 27일엔 입학식과 함께 한반도 평화의 뉴 패러다임이란 주제로 박종화 평화통일연대 이사장이 강연을 한다.

5월 4일 2강은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주제로 윤영관 서울대 정치외교학 명예교수, 3강은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를 주제로 권영경 통일교육원 명예교수가 각각 강연을 한다. 5월 18일엔 전수미 변호사가 ‘북한인권을 보는 몇 갈래 시선’을, 5월 25일엔 김회권 숭실대 교수가 ‘성서와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6월에도 고형원 부흥한국 대표, 조성찬 하나누리 동북아연구원장, 김준형 한동대 교수가 문화, 사회적 경제, 한반도 중립화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마지막 날인 6월 29일엔 수료식과 함께 ‘교회는 어떻게 평화를 위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경민 평화통일연대 상임대표가 강연을 한다. 강의는 모둠별 발표, 강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한국교회 평화통일아카데미 2022년 1학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
지난해 봄 한국교회 평화통일 아카데미에서 김회권 교수(숭실대)가 ‘분단구조 개혁과 하나님 나라’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유코리아뉴스

수강료는 10만원이며 수강 출석 날수에 따라 1만원씩 현금으로 장학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면 전체 수강일이 3일일 경우 3만원(3일×10,000원), 수강일이 7일일 경우 7만원, 9강 전체를 수강할 경우 수강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해 준다. 다만, 지각이나 조퇴로 수강 시간이 50% 이하가 2회일 경우 1회 결석으로 간주한다.

수강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한국교회 평화통일아카데미 수강신청하기

https://forms.gle/38A7xRpDYz5g9ZkU8

이번 아카데미에 대해 강경민 상임대표는 “북한의 ICBM 발사와 국제사회의 제재 움직임으로 한반도 상황이 다시 얼어붙고 있다”며 “이런 때일수록 평화통일의 해법을 진지하게 모색하고 논의하는 아카데미의 장이 더욱 소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2년 1학기 과정으로, 오는 9월부터는 2학기 과정도 진행한다.

한국교회 평화통일아카데미는 지난해부터 평화통일연대를 비롯해 NCCK 교육위원회, 기독교환경운동연대(기환연) 등 6개 단체가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다음세대로 이어가기 위한 장으로 마련해오고 있다. ‘한국교회 아카데미’란 하나의 우산 아래 각 단체별로 특색에 맞는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각 단체 실무자들은 한 달에 한번씩 모여 구체적인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김성원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